전 세계 채식 인구가 1억 8천만 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채식 인구도 10년 새 약 10배 증가한 15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채식은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프루테리언부터 플렉시테리언까지 단계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채식주의 단계 중 ‘비건’은 육식을 모두 거부한 완전 채식 단계로, 국내 비건 인구는 약 5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취업 전문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 강남점’에서 꾸준히 증가하는 비건 인구를 위해 특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 강남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비건을 위한 ‘비건 베이킹 특강’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비건 베이킹은 계란과 버터, 우유, 설탕 등의 동물성 재료를 일체 넣지 않고, 몸에 좋은 식물성 재료만을 이용해 빵을 만드는 방법이다.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토피나 알레르기, 식이요법, 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이유로 빵을 먹지 못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총 2회 진행된 비건 베이킹은 어린이날 하루 전인 4일엔 어린이들을 위한 ‘아보카도 비건 브라우니’ 수업을 진행했으며, 6일엔 어른의 입맛에 맞는 ‘월넛 비건 케이크’ 수업을 진행했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 강남점 관계자는 “평소 비건을 실천하는 분들을 위해 비건 베이킹 특강을 진행했다”며 “참석자 모두 비건을 위한 베이킹 특강에 크게 만족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베이킹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 각 지점(강남, 홍대, 부산, 대구, 대전)에서는 요리 강좌와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 한식-취미 등의 정규 교육과정 외에도 비건 베이킹과 같은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각 지점은 지하철역 5분 거리 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편으로 지역 내 관심을 끌고 있다.
정규 개설 교육과정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과 중식-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및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 ▲생활요리(기초 및 취미 요리, 브런치-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 및 국제 요리대회, 국내 제과제빵 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스킬업 과정(정통 서양 및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 등이 있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은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4년 연속 대상 수상을 이룬 바 있으며, 특히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취업 전문 코리아 요리학원의 교육 커리큘럼과 수강료(학원비) 확인, 이벤트 및 특강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